2015年韓語面試技巧

才智咖 人氣:2.67W

입사시험에서 면접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면접이야말로 지원자의 자질, 끼, 창의력, 업무 추진력 등을 면밀히 평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지원자는 면접을 단순히 ‘상대에게 보이기 위한 면담’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인재상, 문화 등을 사전에 조사, 분석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2015年韓語面試技巧

적과 싸워 이기려면 먼저 적을 알아야하는 것과 같이 면접위원이 자기에게 어떠한 질문을 할 것인지를 미리 파악해 둘 필요가 있다. 면접은 입사지원자와 면접위원과의 맞선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 사고방식, 장점을 충분히 내보일 수 있게 평소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入社考試中,面試的比率越來越大了。因為面試能夠有效地考察出應聘者的資質、才氣、創造力,業務開展能力等。

應聘者在面試時不應抱著單純的想法,認為“這只是為了給對方看看才有的面談”,而應該事先對心儀公司的人力資源、公司文化等做好調查與分析,準備好對策。

所以知己知彼百戰不貽,應該先要了解面試官會問自己什麼問題。面試是應聘者和麵試官的雙向選擇。想要充分展現出自己的能力、思考方式、長處,平時就要準備充分

1) 자신 있고 명료하게 말하되, 핵심을 먼저 말하라.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입장을 명확하게 밝힌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결론을 제시하고 설명을 붙이는 방식으로 말하면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여기에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1) 說話自信。簡單明瞭,說重點。

說話自信,講話明確。因此先提到結論的說話方式會讓你得到一個好印象。

之後如果能說一下具體的根據的話,會更加有效。

2) 모르는 질문에 당황하지 말고 성실하게 답변하라.

전혀 모르는 질문을 받으면 솔직하게 모르겠다고 답변하고 더 공부하겠다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당황하여 횡설수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아는 범위까지 성실하게 설명하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솔직히 인정하는 편이 낫다. 경쟁자보다 답변이 미흡했다는 느낌이 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마지막 질문까지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

2) 面對不知道的`問題不要慌張,要誠實回答。

被問到完全不明白的問題的時候,要誠實地說自己不知道,重要的是要表明自己會去學習相關內容的態度。與其慌慌張張胡謅亂編,不如誠實地說明自己所知道的範圍,承認自己不足的地方。這種回答會有讓自己有比不過競爭者的心情,但是也不能放棄,要展現出會努力到最後的態度。

TAGS:韓語 面試